MTN NEWS
 

최신뉴스

현대그린푸드, 식재 통합 구매시스템 도입

박동준 기자


현대그린푸드는 식재 통합 구매 시스템을 도입해 식재 구매량을 대폭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대량 구매를 통한 원가 절감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농수산물 시세 변동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재 통합구매 시스템은 시스템은 단체급식·외식사업·식재사업용 식재 수요를 통합 측정 및 예측해 한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제도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올해 매입하는 국내외 농수산축산물은 1,600톤 가량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꽁치, 가자미 등 4개 품목에 대해 시범적으로 통합 구매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 통합 구매 물량은 지난해(650톤) 대비 2.5배가량 늘어난 수치다.

통합구매 품목도 늘린다. 국내산 고등어와 마늘, 양파 등을 단체급식·외식사업·식재사업용 물량을 일괄 통합 구매하고 호주산 수입육도 처음으로 대량 매입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식재 통합 구매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본격적으로 뛰어들 B2C 식품제조사업 기반을 공고히 갖추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식재유통사업 시 가격 변동을 최소화해 고객사의 식재 구매가 인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식재 대량 구매 및 비축을 통해 과잉 출고되는 국내 농수산물 시세 하락 방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