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GS건설, 환기 필요없는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 개발

3월 말 제품 공개…하반기 주요 분양 단지 보급
김현이 기자

시스클라인 개념도 <자료=GS건설>

GS건설은 국내 최초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SYSCLEIN(시스클라인)'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자회사 자이S&D와 공동으로 개발한 시스클라인은 기존 전열교환기 방식의 환기 시스템에 이동형 공기청정기의 강력한 공기정화 기능을 더한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밀폐된 공간에서 이동형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이산화탄소(CO2) 농도가 높아져 강제로 환기를 시켜야 하는 단점을 극복했다. 24시간 별도 환기가 필요 없이 청정한 공기를 공급·순환한다.

천정에 설치된 시스템 에어컨 형태로 기존 이동식 공기청정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공간 제약을 없애고,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기존 주택·아파트·오피스빌딩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비용도 하이엔드급 공기청정기보다 싸게 책정해 가격 경쟁력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시스클라인은 집 안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이 된다. 화면에 표시된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 및 청정 기능 등을 조정할 수 있으며 센서를 통한 방마다 자동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향후 IoT(사물 인터넷) 시스템과도 연계할 예정이다.

GS건설은 다음달 말 제품을 공개하고 하반기 주요 분양 단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보급에 나설 예정이다.

우무현 GS건설 건축·주택부문 사장은 "최근 미세먼지로 청정한 실내공기를 유지하기 위한 주택 수요자들의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GS건설 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시스클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그 동안 국내 건설문화를 선도해온 자이 아파트는 앞으로도 축적된 노하우·기술력 등을 동원해 고급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