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기중앙회장 선거 토론회] 원재희 "대정부 전담기구 회장 직속으로 설치할 것"

황윤주 기자

사진= 중소기업중앙회장 후보자들이 20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26대 중소기업중앙회장 후보자 공개토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후보, 김기순 중소기업중앙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주대철, 이재광, 원재희 중소기업중앙회장 후보.

제26대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 5번 원재희 후보가 "정부와 대기업 문제를 맡을 전담기구를 회장 직속으로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후보자 토론회에서 "정부, 국회와 관련 단체를 상대로 중소기업계의 뜻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원 후보는 소견발표에서 "그 동안 구조조정 자금으로 대기업에 수 조 원 이상 자금이 지원됐는데, 이 중 20조 원을 신용보증 형태로 중소기업에 지원하면 400조 원의 중기 여신이 가능하다"며 "이 같은 대·중소기업 격차는 조속히 해결되야 한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 "2017년 중기중앙회 자료에 따르면 인건비 증가액이 당기순이익을 초과해 중소기업의 50%가 적자 전환한다"고 주장했다.

근로시간 단축에 대해서는 "주52시간 문제는 획일적으로 모든 기업에 적용하면 범법자가 된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입법을 관철하겠다"고 말했다.

또 남북경협과 관련해 "북한 내수시장을 우리(중소기업) 시장으로 바꾸겠다"며 "북한은 IT 기술이 상당해 남북협력에 장점이 되므로, 남북경협 활성화를 위해 중앙회에 '통일경제준비위원회, 업종별 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 후보는 공약으로 △최저임금·근로시간 단축 등과 관련한 노동유연성 확보 △전문부회장제 도입 △조합 지원기금 1,000억 원 조성 △중소기업전담은행 설립 추진 등을 제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