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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전문코너 도입...첫 아이템은 '주류'

유지승 기자


이마트24가 편의점에 전문 코너를 마련해 운영하는 카테고리 킬러 점포를 도입한다.

이번에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첫번째 카테고리 킬러는 주류로, 와인 80여 개, 크래프트 비어 10여 개, 위스키 20여 개 등 상품 가짓수만 120여 개 품목에 달한다.

주류 카테고리 킬러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로 최소 3개에서 최대 6개까지 상품 진열이 가능한 집기를 신규로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주류는 편의점에서 담배 다음으로 매출 구성비가 높다.

또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정착, 워라밸 트렌드 확산 등으로 와인, 위스키를 소비하는 혼술,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1만원 대 이하 41품목, 1~2만원대 48품목, 3만원 대 17품목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두 달여간 19개점을 대상으로 주류 카테고리 킬러를 시범 운영한 결과, 주류 매출이 전점 평균 매출 대비 2배 높게 나타났다.

특히, 와인·크래프트비어·위스키 매출이 전점 평균 대비 20배 가까이 올랐는데, 2만 원 이하의 주류가 매출이 70%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와인·크래프트비어·위스키의 수요가 높은 오피스가, 유흥가 상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중심으로 주류 카테고리 킬러를 연내 50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게자는 "가맹점 상권에 따라 향후 냉장·냉동·신선·박스 상품이 중심인 슈퍼 카테고리 킬러, 수입과자 카테고리 킬러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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