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요즘 뜨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 가맹점 2년 매출보장제 통해 자영업 안정성 추구

김지향

최근 자영업의 환경이 불안정한 사유로 외식 창업 진입에 앞서 개인의 독립적인 창업보다는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선택하는 방향이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요식업 창업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그 이유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부족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고 외식업 창업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본사의 지원혜택도 빠질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인데, 음식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가 업계 최초 '2년 매출 보장제도'를 실시하며 요즘 뜨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년 매출 보장제는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실질적인 창업 지원 혜택으로, 가맹점주가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창업 지원 정책을 실현 중에 있다. 이는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을 원하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창업 지원 혜택으로 삼겹살 창업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로 인해 가맹점에서는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기집 창업을 진행해 매장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숙달돼지의 한 가맹점에선 일 평균 6시간 운영만으로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는 창업 성공 사례를 일궈,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삼겹살 창업 숙달돼지 매출보장제의 배경으로는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 고기 연구소인 ‘미트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재료 선별부터 맛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그에 따른 숙달돼지 내부 정책으로는 국내 약 5천여개의 한돈 농가 중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 검수과정(양돈환경,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을 통과한 0.5%의 약 10곳 내외에서 돈육을 집중적으로 공급받고 있다. 이러한 사항은 고기 맛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에 힘입어 전 연령대의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는 질 높은 원재료에 웻 에이징이라는 습식숙성 방식(저온의 물속에서 약 2주간 숙성된 고기)을 더해 부드러운 육즙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고기와 비슷한 식감의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입 소문이 나고 있다. 더불어 고기 등급과 숙성 날짜, 도축 일자 등이 기재된 ‘고기 스펙’과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암염과 함께 삼겹살과 어울리는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깔끔하게 제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청년 창업이나 부부 창업, 은퇴 창업 등 첫 외식업 창업에 진입하는 초보 창업의 사업들에게 요리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자 삼겹살 창업 숙달돼지 본사는 고기를 원팩으로 패킹하여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어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고 이를 통해 고임금의 주방인력을 최소화해 수익률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숙달돼지는 고기 창업을 계획하거나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 아이템을 찾는 많은 이들 사이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숙달돼지의 ‘맛’, ‘체계적인 시스템’ 등의 강점은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앱인 ‘망고플레이트’에서 5점 만점에 4.8점을 얻어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1위를 차지하게 했다. 또한, 맛집 TV 프로그램인 ‘식신로드3’에서 소고기 식감의 삼겹살 전문점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까지 런칭해 미국, 태국, 베트남까지 해외 5개 지점이 성공적으로 지속 운영 중이며, 가맹사업 1년 만에 4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했다. 최근 해외 맛집 정보 앱인 ‘YELP’에서 해외고객들로부터 숙달돼지 BBQ 맛에 “놀랍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세와 더불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2년 매출 보장제를 비롯해, 무이자 창업 대출 등 가맹점주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고깃집 창업 브랜드 중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가맹주들과 기존 매장의 매출 부진으로 업종 변경 창업을 원하고자 숙달돼지를 찾는 사업가들도 많은 현재, 외식업 창업에 도전하는 많은 창업가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지원혜택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