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산은, 벤처투자 플랫폼 '넥스트라운드' 해외서도 개최

조정현 기자


KDB산업은행이 벤처투자 플랫폼인 '넥스트라운드'의 올해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VC), 기업벤처캐피털(CVC), 국가출연연구소 등 105개 기관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KDB 넥스트라운드'의 시작을 알리는 '2019년 오프닝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산은은 올해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서 글로벌 넥스트라운드를 개최하기로 했다.

산은 관계자는 “정부, 투자 유관기관 및 민간 등과 함께 7월에 가칭 '혁신 페어'를 개최해 제2의 벤처 붐 조성과 혁신문화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혁신 페어 행사에는 100여개 벤처, 스타트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다수의 국내외 VC가 참여해한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앞서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 혁신성장 선도 및 혁신성장 금융생태계 활성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산은은혁신성장본부를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넥스트라운드실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