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민은행, 동남아 거점 확대…베트남 하노이 지점 개점

조정현 기자


KB국민은행이 베트남 두번째 거점인 하노이 지점을 열었다.

국민은행은 20일 허인 행장, 김도현 주베트남 한국대사, 응우엔 반 주 (Nguyen Van Du) 베트남 중앙은행 은행감독원 원장 및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노이 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지난 2011년 개점한 호치민 지점에 이어 하노이 지점을 열었으며 서울 본점과 하노이지점 내 전담조직을 운영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특화된 디지털뱅킹모델을 개발해 현지 리테일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측은 "기존에 진출한 KB증권,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인 행장은 개점식 축사를 통해 “신남방정책의 중심 국가인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지점을 설치함으로써 베트남 북부지역에 진출한 기업에 대한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IB시장, 자본시장, 디지털뱅킹 서비스 및 K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을 통한 원스톱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