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자전거로 출퇴근"…포스코그룹, 송도 '그린시티' 조성에 앞장

포스코건설,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직원 1500명에 자전거 지급
최보윤 기자

최정우 포스코 회장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직원들이 송도국제도시의 저탄소 그린시티(Green City) 조성에 앞장 서기로 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송도 거주 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송도에 거주하는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직원은 1500여명이다. 포스코 측은 이들 직원들이 매일 출퇴근으로 20분 정도 자전거를 이용하게 되면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연간 2톤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자전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송도사옥에 자전거 보관소가 추가 설치된다. 또 매주 금요일은 직원들이 케쥬얼 복장으로 자전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린 프라이데이(Green Friday)`로 지정하고, 반기별로 자전거 무상 점검의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자전거 지급은 최정우 포스코 회장의 친환경 경영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최 회장은 최근 송도를 방문해 송도지역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송도를 친환경 청정지역으로 가꾸고,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송도 지역 거주 임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하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