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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컵반·비비고 국물요리, 메가 브랜드 등극

박동준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000억원대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 매출에서 2016년 520억, 2017년 820억, 2018년 1,050억으로 3년 9개월 만에 연매출이 5배 이상 늘었다. 시장점유율은 닐슨 데이터 기준 지난해 70%로 나타났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2016년 6월 출시 후 매출 140억원에서 2017년 860억, 2018년 1,280억원으로 30여개월만에 10배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편의성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 두 제품이 독보적인 맛 품질 차별화로 HMR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높아진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자평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전업주부나 맞벌이 구분 없이 특히 초·중·고등학교 자녀가 있는 가구를 중심으로 올해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햇반컵반은 1월 매출이 전년 대비 26% 성장했고, 비비고 국물요리는 전년 대비 50% 가량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의 매출 성장과 함께 각각의 시장 규모도 커졌다. 지난해 상온 복합밥 시장은 햇반컵반이 출시된 2015년과 비교해 시장 규모가 5배 이상 성장했다.

상온 국·탕·찌개 시장은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된 2016년과 비교해 지난해에는 2배 이상 커졌다.

올해 햇반컵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는 40% 성장한 1,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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