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비정규직 제로화 역행하는 강원랜드 강력 비판

협력업체소속 비정규직 지역민의 95% 달해, "지역주민에 대한 적극적 정규직 전환대책 내놓아야"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21일 폐광지역강원도의원들과 강원랜드 비정규직 공동투쟁단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강원도의회 폐광지역 10명의 폐광지역 소속 의원들은 21일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랜드는 하청업체에 소속돼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지역 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전환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나일주, 김혁동, 김경식, 김상용, 박상수, 신명순, 장덕수, 이상호, 윤석훈, 안미모 의원 등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0여년 동안 강원랜드가 누려온 번영과 열매는 차별대우를 참아내며 일한 비정규직 노동자의 눈물과 정주여건의 악화를 감수해온 지역주민의 희생때문"이라며 "강원랜드 경영진이 차별없는 직접고용을 요구하는 지역의 하청업체 노동자들을 무시하는 태도는 지역에 대한 오만함을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강원랜드는 현 체제로도 전혀 문제가 없는 일부 사람들의 의견과 노동자 내부 이견을 빌미 삼아 대책 없이 시간을 끌면서 정규직 전환 방침을 결정하지 못하는 탓을 지역과 노동자에게 돌리고 있다. 이는 주민항쟁의 역사적 전통을 간직한 지역민들을 깔보는 행태로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또 "강원랜드 경영진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야 할 책임 있는 공기업으로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생각해야 할 것"이라며 "강원랜드가 다수 지역주민들의 불신과 지역 노동자들의 극한 투쟁을 자초하지 말고 즉시 당사자들이 참여하는 전환협의체를 재가동 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강원랜드는 하청업체에 소속돼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지역주민에 대한 적극적인 전환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랜드 비정규직 공동투쟁단은 "폐특법에 의해 지역을 위해 설립된 강원랜드는 지역민은 배제하고 강원랜드만의 성을 만들어 놓았다. 지역주민이 대부분 하청업체 비정규직으로 95%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강원랜드가 협력업체 노동자들을 자회사 직원으로 전화하려는 것은 사용은 하되 책임은 지지 않으려는 태도다"며"고용조건이 악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원랜드는 본지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직접고용은 불가하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혔다.
(사진=강원도의회)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