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림산업, 1억3200만불규모 말레이시아 정유 플랜트 수주

일괄도급방식 사업…2020년 하반기 준공 예정
문정우 기자

대림산업이 짓는 울사도 공장의 말레이시아 포트 딕슨 지역 위치도. (자료=대림산업)

대림산업은 '페트론 말레이시아'가 발주한 '울사도(ULSADO)' 정유공장 건설 계약을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 금액은 1억3,200만달러(약 1,460억원)다.

페트론 말레이시아는 필리핀 최대의 정유 회사인 '페트론'의 말레이시아 현지 자회사다. 계약식은 발주처에서 운영하는 포트딕슨 정유공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남동쪽 60km에 위치한 '포트딕슨' 지역에 있는 기존 정유공장에 신규로 디젤 처리 시설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 공장은 하루 3만5,000배럴의 친환경 디젤 연료를 생산하게 된다. 지난해 8월 공장 설계에 돌입했으며 오는 2020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설계부터 기자재 조달·시공까지 담당하는 일괄도급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한편 대림산업은 페트론에서 발주한 동남아시아 역사상 최대 플랜트 프로젝트인 필리핀 'RMP-2' 정유공장을 2조원에 수주해 2015년 준공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해 대림산업은 페트론이 발주한 총 10개의 정유·석유화학플랜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