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네이버, 3월 新 모바일 화면에 '셀렉티브판' 추가

'커머스+콘텐츠' 인플루언서의 스타일 둘러보면서 구매까지 연결
인플루언서, 스타일만으로 더 많은 사용자 만나고 수익 창출까지
고장석 기자



네이버의 새로운 모바일 화면에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모아보는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판'이 오는 3월 추가된다.

네이버의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포레스트 CIC는 22일 개편된 네이버 모바일의 왼편, 웨스트랩에 별도의 셀렉티브판을 3월 5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새로운 실험 공간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 트렌드판에 셀렉티브를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셀렉티브(Selective)​'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 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매까지 연결해주는 스타일북 서비스다.

기존의 스타일 관련 콘텐츠는 다양한 SNS 채널에 흩어져 있어 정제된 콘텐츠만을 모아보기 어려웠다.

셀렉티브는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인플루언서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Follow)'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Selection)' 기능으로 구성된다.

셀렉티브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별도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게 된다

'인플루언서'는 셀렉티브에 자신의 스타일을 올려 사용자와 만나고,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들이 올리는 콘텐츠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해당 자신의 쇼핑몰, 선호하는 다른 브랜드 사이트를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다양한 개성을 가진 창작자들이 본인의 스타일만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와 만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사용자들이 특별한 목적 없이 콘텐츠를 둘러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많이 보이고 있다"며 "셀렉티브는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함은 물론 ‘웨스트랩’ 영역을 보다 활성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