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9월부터 자동차 번호판 7자리로 바뀐다…홀로그램도 사용

국토부 "2억 1,000만개 번호 추가로 확보"
이수현 기자


오는 9월부터 승용차 번호판 숫자가 6자리에서 7자리로 늘어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홈페이지에 고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국토부는 자동차 등록번호 소진에 따라 작년 7월부터 여론 수렴과 전문가 검토, 공청회, 국민 선호도 조사, 공공디자인위원회 검토 등을 거쳐 작년 말 새 자동차 번호체계를 확정했다.

'52가3108'처럼 두 자릿수였던 앞자리 숫자는 '152가3108' 세 자릿수로 바뀌게 된다. 국토부는 숫자를 한 자릿수 추가하면 2억 1,000만개 번호가 추가로 확보돼 향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번호판의 바탕색은 지금처럼 흰색을 사용하지만 왼쪽에 새로 추가되는 태극문양과 홀로그램 등은 눈에 잘 띄도록 청색을 사용한다. 홀로그램은 미등록 등 불법 차량의 번호판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됐다. 정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고 비스듬한 각도로 보거나 빛을 비출 경우에 식별이 가능하다.

새 자동차 번호판은 9월 1일부터 발급하고, 운전자에 따라 현행 페인트식 번호판과 새 번호판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