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의선 수석부회장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선임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 배당금 4천원으로 상향 3년간 1.1조 배당
외국인 사외이사 2명 영입 시총 10위 기업중 처음
권순우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현대모비스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사회를 열고 사내외 이사 선임과 3년간 1조 1천억원 규모의 배당 등 주주 환원책, 3년간 3조원 이상의 미래 투자 계획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정몽구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박정국, 배형근 부사장을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사내이사는 기존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포함해 총 4명으로 구성이 됐습니다.

또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박정국 사장은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대표이사 선임은 주주총회 이후 임시 이사회를 통해 최종 확정됩니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의 대표이사 선임은 향후 현대모비스를 중심으로 한 지배구조 개편을 위한 포석으로 보입니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우수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영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현대모비스가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주도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또 컨티넨탈 CEO로 활동했던 칼 토마스 노이먼 박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이와함께 미국 투자회사 아르케고스 캐피탈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브라이언 존스도 사외이사로 선임하기로 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외국인 사외이사 선임은 창사 이래 처음이며 시총 상위 10대 기업 중 외국인 사외이사를 2명 두고 있는 기업은 현대모비스가 유일합니다.

즉극적인 주주환원 정책도 발표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먼저 주당 3500원이었던 배당금을 4천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배당성향은 20% 정도이며, 3년간 예상 배당 규모는 1조 1천억원이 넘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발표한 분기 배당은 올해 6월말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 앞으로 3년간 총 1조 5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자사주 소각 계획도 의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soonwo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