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아동용 콘텐츠업체와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서비스 협력

‘LG 클로이’ 홈 로봇에 아들과딸社의 아동용 도서앱 ‘아들과딸북클럽’ 탑재
강은혜 기자



LG전자가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를 위해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과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와 아들과딸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LG전자 노진서 로봇사업센터장, 아들과딸社 조진석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아들과딸社는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가 개발하는 인공지능 로봇 ‘LG 클로이(LG CLOi)’에 아들과딸의 아동용 도서앱인 ‘아들과딸북클럽’을 탑재해 차별화된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들과딸社가 제공할 콘텐츠는 70여 출판사의 9만여 개에 이른다.

사용자는 음성만으로 ‘LG 클로이’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음성 이외에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