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그린푸드, 'FS 리더십 프로젝트' 시행..."청년 일자리 창출"

박동준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12개 대학과 손잡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 특별반을 개설하는가 하면, 현장실습 위주의 맞춤형 인재 육성 클래스(수업)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12개 대학과 손잡고 단체급식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FS(Food Service) 리더십 프로젝트(가칭)’를 본격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각 대학과 연계해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수료한 학생은 정규 채용과정 중 ‘서류전형-1차 면접’ 과정을 생략하고 인적성검사 과정만 거쳐 채용 연계형 인턴(‘신입조리사’)으로 선발된다.

이들은 하반기 중 ‘신입조리사’ 실습 과정과 임원면접을 통해 채용될 예정이다. 채용규모는 100여명 수준이다. 채용된 학생들은 오는 9월부터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FS 리더십 프로젝트’는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라며 “단체급식에 있어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확보한 인재를 육성해 급식의 품질을 한 단계 제고하려는 목표도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