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불어민주당-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예타면제 된 제2경춘국도 추진상황, 레고랜드 추진 등 브리핑
신효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강원도청 신관대회의실에서 강원도와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원도 지역현안 해결과 내년도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해찬 당대표님을 비롯해 설 훈 최고위원과 윤호중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정성호 국회 기재위원장, 김정우 국회 기재위 간사,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상임위원장, 소병훈 조직사무부총장, 김현 미래사무부총장, 이해식 대변인, 김성환 당대표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강원도당에서는 허영 강원도당위원장과 송기헌·심기준 의원을 비롯해 김경수(강릉), 김동욱(태횡영평정), 김윤경(동해삼척), 권성중(원주갑), 이동기(속고양), 조일현(홍철화양인) 지역위원장, 이재수 춘천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유태호 태백시장, 김철수 속초시장, 김양호 삼척시장, 허필홍 홍천군수, 한왕기 평창군수, 최승준 정선군수, 조인묵 양구군수, 최상기 인제군수, 이경일 고성군수 등 8개 지역위원회와 11개 시·군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해찬 당대표는 “그동안 당과 시·도간 예산정책협의회는 9~10월에 개최됐지만 다음해 예산 수립과정에 논의된 내용들이 반영되기에는 다소 늦은 감이 있었다. 올해부터는 좀 더 일찍 지역 숙원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4월 정부예산 편성 단계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3월에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허영 위원장)은 지난 2월14일 양구군과의 당정협의를 시작으로 속초시, 인제군, 춘천시, 고성군, 홍천군과의 당정협의를 이어왔다.

지역위원장 및 자치단체장들은 춘천-속초 동서고속화 철도 건설,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 등 그 간의 지역 숙원사업 및 현안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이 당대표는 "당 정책위원회와 검토를 거친 후 논의사항들이 긍정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방문에서는 2019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일환으로 예타면제 대상이 된 제2경춘국도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과 레고랜드가 들어설 중도와 서면을 잇는 교량 건설, 춘천 외곽도로망 정비 등에 대한 브리핑을 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