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SKB, 아이 교육 집에서 하세요 '베이비 키즈 홈스쿨링' 출시

음악놀이 '플레이송스 홈' '살아있는 동화 2.0' '영어쑥쑥' 등 홈스쿨링 콘텐츠 라인업 강화

머니투데이방송 김예람 기자2019/03/12 10:32



SK브로드밴드는 12일 오전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를 통해 집에서 영유아 교육을 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PLAY SONGS HOME)’ 등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TV 홈스쿨링 시대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 나선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그동안 IPTV의 영유아 콘텐츠 시장이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중심으로 형성됐다면 지난해 ‘살아있는 동화’를 출시한 이후 교육적인 니즈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집에서의 교육을 중요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이번에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서비스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압구정동, 한남동 등 제한된 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받던 프리미엄 음악 교육을, 전국민이 집에서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교육 기회 평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V를 통한 홈스쿨링은 ▲리모컨으로 간단히 동작할 수 있고 ▲큰 화면으로 가족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며 ▲집집마다 1대씩 모두 보유하고 있어 따로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진화한 키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약 5만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B tv에서 독점 제공하는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Kenneth E. Bruscia)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다.

B tv ‘플레이송스 홈’은 국내 최초 음악놀이 통합발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한다. 풍부한 음악적, 문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350곡의 아름다운 음악과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가 뮤지컬 형식으로 펼쳐진다. 언어, 창의력, 오감 등을 아우르는 800여가지의 창의적 융합놀이를 활용한다. 발달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내적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VOD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 판매가는 월 38,500원(부가세포함, 6개월 231,000원)으로 B tv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전국 문화센터에서 인기가 높은 키즈 커리큘럼인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B tv 독점 서비스로 누리과정 기반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월별 새로운 12개 교육영상과 함께 다양한 학습주제에 맞춘 3종 교구재 세트가 매월 집으로 배송된다. 이용요금은 월 19,800원(부가세포함)이며, 기존 ‘뽀로로TV’ 앱을 유료로 이용 중인 고객은 월 13,310원만 추가하면 된다.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는 설정 메뉴에서 시청 편수와 시간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어 아이들의 과도한 TV 시청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살아있는 동화’의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살아있는 동화 2.0’도 선보인다. 살아있는 동화는 출시 후 반년 만에 뽀로로에 이어 B tv 키즈 콘텐츠 점유율 2위로 성장했다.

새롭게 추가한 ‘다인가족 역할놀이‘ 기능을 통해 기존에 동화당 아이 1명으로 국한했던 역할놀이 기능을 최대 3명까지 확대함으로써 온가족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총 12가지 아이의 표정을 출력해 실제 동화책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기능과 아이의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저장, 휴대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요금은 무료다.

이밖에 최근 선보인 ‘홈트여신’에 이어 일명 홈트족과 10~20대 자녀를 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TV앱 ‘B tv x FITDAY’를 런칭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B tv x FITDAY‘는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해 외부에서의 운동 이력도 기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1인/2인가구 고객에 최적화된 리모컨 ‘보이스틱(VOISTICK)’을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다. ‘보이스틱’은 기존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없앤 스탠드형 디자인으로, 리모컨을 들어올리는 각도와 입과의 거리를 인식해 음성인식 기능으로 자동 전환되는 RTT(Raise To Talk)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김예람기자

yeahram@mtn.co.kr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