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5월 국내 첫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열린다

5월 23~25일 서울 DDP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개최
김이슬 기자


오는 5월 국내에서 제1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가 열린다. 국내외 금융당국과 핀테크 기업, 예비 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홍보를 원하는 국내외 핀테크 기업, 빅데이터·AI·클라우드·5G 플랫폼 관련 ICT그룹 등은 물론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에 관심있는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이 주요 참석 대상이다.

첫째날은 '비즈니스 데이'로 핀테크 기업들의 성공사례 및 해외진출 지원 관련 세미나,투자 관련 행사가 열리고, 둘째날은 '청춘 데이'로 전문가 특강과 채용상담회, 실무자와 학생을 매칭하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마지막날은 '패밀리 데이'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체험행사와 퀴즈쇼 등이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핀테크기업이나 금융회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학생 등 일반 관람객은 무료로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지만, 멘토링이나 모의면접 등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올해는 첫 번째 핀테크 행사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아시아 지역의 최고 핀테크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