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넥센, 최고경영진 인사 단행…강호찬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

배중열 ㈜넥센 부사장은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이진규 기자



넥센그룹은 지주사인 ㈜넥센과 넥센타이어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는 강호찬 사장이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14일 밝혔다.

배중열 ㈜넥센 부사장은 ㈜넥센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넥센그룹은 '사업구조 개선'과 '제2성장의 원년'이라는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최고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강 신임 부회장은 지난 2001년 넥센타이어 재경팀에 입사해 경영기획실 상무와 영업본부 상무·부사장, 전략담당 사장 등을 역임했고 2016년부터 대표이사 사장을 맡아왔다.

강 신임 부회장은 강병중 넥센그룹 대표이사 회장의 외아들로 아버지인 강 회장과 넥센타이어 공동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그는 현장경험을 두루 갖춘 경영인으로 글로벌 생산확대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배 신임 사장은 지난 1983년 평사원으로 입사해 경영기획실장을 거쳐 경영관리 총괄, 생산연구 총괄 임원 등을 지냈다. 2016년부터 총괄 부사장을 맡아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