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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큐셀, 美 LA다저스와 손잡고 미국 태양광 시장 공략 박차

LA다저스와 후원계약 체결…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 '요충지' 캘리포니아 공략
美 조지아주 태양광 모듈 공장 상업생산 시작…미국 내수판매 확대 기대
박경민 기자

한화큐셀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구단 LA다저스의 태양광 분야 공식 파트너가 됐다.

한화큐셀은 지난 12일 LA다저스와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태양광 수요 1위 지역인 캘리포니아에서 영업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LA다저스가 세계 각국에서 보유한 인기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지난 12일 후원계약을 체결한 한화큐셀과 LA다저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박진홍 마케팅팀장,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영업총괄 김성훈 상무, LA다저스 류현진 선수, LA다저스 CEO 스탠 카스텐, LA다저스 마케팅 총괄책임 론 로젠)

LA다저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시에 연고를 두고 있다. 현재 한화이글스에서 메이저리그로 건너간 류현진 선수의 소속팀이기도 하다.

미국 태양광 시장은 2018년 하반기부터 주택용 시장의 수요가 크게 늘면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업인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에 따르면, 2018년 미국 전체 태양광 수요 10.7GW 중 2.4GW는 주택용 수요였고, 그 중 약 40%는 LA가 위치한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인 캘리포니아에서 연평균 약 420만명이 LA다저스 홈경기장을 방문한다는 점, LA 다저스 팬들 중 약 63%가 구단 후원사 제품에 대해 구매의향이 높다는 점에서 LA다저스 후원을 결정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포수 후면 광고, 외야 펜스 광고, LED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경기장 내 광고 권한을 확보했다.

경기 시구 및 경기 전 인사, 전용 VIP 관람석 사용 등 각종 추가 권한도 얻어 향후 미국 현지 영업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 측면에서도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또 미국 조지아 주에 위치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공장이 2월부터 상업 생산을 시작한만큼 미국 내수 판매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공장은 북미에 위치한 태양광 모듈 공장 중 최대 규모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태양광 모듈에는 제품의 출력과 장기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한화큐셀의 퀀텀(Q.ANTUM) 기술이 적용된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캘리포니아는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점유율 확보를 위해 한화큐셀이 반드시 선점해야 할 지역”이라며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까지 오른 미국 최고의 명문 구단 LA 다저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원델(Michael Wandell) LA다저스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책임은 "LA다저스 경기는 전세계 40개국 이상, 2000개 방송국에서 중계되고 있으며 2,500만명의 미국 외 지역 팬을 보유하고 있다“며 ”본 후원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인 한화큐셀의 든든한 비즈니스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북미 시장에서 2016년, 2017년 2년 연속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12월 우드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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