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철도공단, KIND와 해외철도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현이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해외 민·관협력 투자개발 철도사업 공동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19일 대전시 동구 철도공단 본사에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 사장 허경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IND는 해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타당성조사 지원 및 금융조달 등 해외투자개발을 위한 전문투자기관이다. 지난해 6월 설립 후 올해 1월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공단과 KIND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주 가능성이 높은 해외 민·관 협력투자개발(이하 PPP) 철도사업의 공동 발굴 및 상호교류 ▲해외철도사업에 대한 KIND의 출자 및 투자 ▲KIND에서 발주하는 해외철도 타당성조사 등 용역수행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철도공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대규모 해외 PPP사업 참여를 위한 핵심요소인 금융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국내 철도기업과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PPP사업으로 발주예정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RT 2단계(사업비 약 8억 달러)와 베트남 고속철도사업(사업비 약 138억 달러) 등 대규모 PPP사업의 입찰참여를 추진하고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공단은 해외사업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철도건설시장의 다변화에 대응해왔고, 대규모 해외 PPP 철도사업 수주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다"며 "KIND가 갖고있는 금융 경쟁력과 공단의 해외사업 수주 경험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해외철도사업 수주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