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환절기와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 건강기능식품도 관심 UP

김지향

환절기인 요즘, 미세먼지 농도가 나빠지면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경보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면서 건강관리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그중에서도 눈은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하더라도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뻑뻑하고 건조함을 느끼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하고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미세먼지와 함께 부유 세균도 늘어나기 마련. 외부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공기에 노출될 때 맞닿는 세균과 바이러스는 인체 내부로 침입해 체내 활성산소를 많아지게 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건강식품으로 ‘프로폴리스’를 들 수 있는데, 프로폴리스는 체내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변성을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

또한 환절기 면역력과 항산화력 강화도 중요하다. 평소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된다.

환절기와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에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호주 No.1 브랜드 ‘블랙모어스코리아(대표 조원희)’가 공식 쇼핑몰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오는 3월 24일까지 미세먼지 속 건강관리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고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r-TG 오메가-3 ‘오더리스 피쉬오일 미니 캡슐’을 20% 할인 판매하며,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는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더리스 피쉬오일 미니 캡슐’의 경우 기존 오메가-3의 단점인 큰 캡슐 사이즈와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최소화하여 청소년부터 여성들까지 섭취하기 간편한 제품으로, 최근 올리브영에서 1만 원 대 제품 중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