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시, 원도심 균형발전 업무토론회 개최

문정우 기자

인천시청 전경. (자료=뉴시스)

인천시는 시민들과 함께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시민께 보고 드립니다'의 원도심(균형발전)방안 마련 토론회를 19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도심 균형발전 방안' 이라는 주제로 ▲박정은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원도심 균형발전계획안의 주요방향' ▲홍종대 시 도시균형계획국장 '3보급단 군부대 이전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방향' ▲기윤환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원 '원도심과 연계한 해양친수도시 조성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진영환 청운대 교수가 진행한 분야별 종합토론에서는 ▲인천시 원도심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향 ▲도시재생에서의 역사문화자원의 보존과 활용 필요 ▲경인고속도로 기능변화에 따른 통합교통분석과 관련한 정책건의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3보급단 이전적지 활용방안 ▲ 해양친수도시 인천의 정체성 찾기를 위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 필요 등을 내용으로 토론했다.

아울러 정부와 시의 핵심사업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어느 한 특정지역을 대상으로 해 또 다른 지역과의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편차 발생 우려에 대해 인천시 전체를 대상으로 한 생활 SOC 분포도 실태조사를 통한 거점지역 선정 조성 건의 등 토론회장 관중석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정책 추진으로 모든 시민이 행복한 더불어 잘사는 인천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