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최저임금 구분적용 현실적 대안” 외 2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커플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최저임금 구분적용 현실적 대안”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오늘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최저임금 관련 토론회에서 “최저임금제도의 당초 목적이 퇴색해버린 지금 늦었지만 이제라도 제도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회장은 “최저임금 구분적용은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소상공인에 대한 배려고 사각지대에 놓인 영세기업의 근로자까지 최저임금 제도권으로 포용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2.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학회 지원 사장 취임 후 바로 결정”

한국투자증권이 재무·금융 학술단체에 대한 지원에 나섭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어제(18일) 한국재무학회 및 한국파생상품학회와 발간 학술지 국제화 사업 후원 조인식을 했습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학회 후원이 절실하다는 것을 느껴 사장 취임 후 바로 산학지원을 결정했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학회가 글로벌 학술단체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도레이첨단소재, 초대 대표이사에 전해상 사장 선임

도레이첨단소재는 다음 달 1일 출범하는 합병회사의 초대 대표이사로 전해상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케미칼과 합병해 내달 1일 합병회사인 도레이첨단소재가 됩니다.

전해상 사장은 지난 2017년 도레이첨단소재 대표이사 사장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승진한 지 2년 만에 합병법인 초대 수장이 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