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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글라스, '관리종목' 이슈 해소…감사의견 '적정'

관리종목 벗어나며 올해 본격적인 성장과 안정궤도 진입 노려
온·오프라인, 해외채널 집중 공략
생활용품 아웃소싱 사업 주력 육성
유찬 기자



관리종목 이슈에서 벗어난 삼광글라스가 올해 재도약에 나선다.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대표 이복영)가 19일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며 감사의견 '적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외부감사인 감사의견 한정 이슈 및 글로벌 경기 악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

회사는 기업 가치 회복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한해 동안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내부 회계관리 제도 등을 개선해 경영의 투명성을 확립하고 재고를 감소시키는 운영으로 재무건전성을 호전시켰으며, 실질적인 매출 기여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신규 조직을 개설하고 인력을 보강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회사의 전사 매출은 247억(7.9%) 증가했다. 또한 수익성 제고를 위해 유통채널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앞으로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손익은 재고자산 평가 충당금 및 생산공장 용해로 보수 실시로 인한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여 적자 폭이 커졌으나, 논산 1공장이 올해 1월부터 정상적으로 가동됨에 따라 일시적인 특별 비용의 사유가 해소되면서 회사의 실적은 올해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리종목 이슈를 해소한 삼광글라스는 올해 본격적인 성장과 안정궤도 진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의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매출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해 온라인 채널과 해외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온라인 매출 견인을 위한 최초의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을 최근 선보였다. 오프라인 채널 또한 소비자 니즈와 시장 변화에 부합하는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제품 라인 다양화와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도 노린다.

또한 해외영업 강화 전략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하고 북미와 유럽 및 중국, 동남아 시장까지 현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패키지를 구성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환경 이슈에 따른 대체 소재 강점을 앞세워 대형 유통업체와의 추가 계약 및 온라인 채널, 특판 및 신규 유통 채널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병·캔 사업 부문에서는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은 물론, 신규 거래처 개척과 신제품 제안도 더욱 활발히 진행한다.

병과 캔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고 다양한 거래처 제품을 소화할 수 있는 삼광글라스만의 잠재력을 최대한 살릴 전망이다.

특히, 수입맥주의 공세에 따른 국내 시장 위축에 맞서 그동안 지속적으로 공을 들였던 해외 수출 확대를 올해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더불어 삼광글라스는 생활용품 아웃소싱 사업을 회사의 신규 주력 사업부문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생활용품 아웃소싱 사업에서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개발과 기존 글라스락 제품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여 새로운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삼광글라스 측은 "감사의견 적정에 힘입어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해 올해는 더욱 노력하겠다"며 "기존 사업의 체질 강화 및 급변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가며 향후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는 기업이 되도록 기반을 다지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광글라스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억원 규모의 자사주 신탁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최대주주는 배당금을 전부 포기하고 일반주주에게만 주당 750원을 차등배당하기로 결정하면서 주주들의 이익 극대화를 최우선가치로 삼는 주주친화정책을 펼치고 있다.

올해 호재로 작용할 관계회사인 군장에너지의 IPO 또한 연내 조속한 상장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에 위치한 인천공장에 대해서도 관련 법에 따른 보상 절차가 예정되어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찬 기자 (curry30@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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