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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로 24시간 자유 쇼핑"...SK스토아, 양방향 서비스 론칭

TV 속 TV 매장으로 ‘차세대 TV홈쇼핑’ 모델 선보여
유지승 기자


SK스토아가 기존 TV홈쇼핑의 틀을 깬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였다.

한정된 시간이 아닌, 온라인 쇼핑몰처럼 24시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의 정보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차세대 모델이다.

SK스토아는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과 협업해 새로운 유통 플랫폼 ‘SK스토아 ON’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TV홈쇼핑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업계 최초로 데이터 방송의 장점인 ICT 기술과 양방향성을 활용한 플랫폼이다.

그동안 TV홈쇼핑은 고정된 채널 안에서 정해진 편성시간 동안 상품을 판매해 왔다. ‘SK스토아 ON’은 이러한 틀을 완전히 깼다.

채널 안에 또 다른 VOD 매장(카테고리)을 구성해 고객들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TV 안에서 다양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SK브로드밴드 Btv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SK스토아(채널 17번)를 틀면 그 시간에 편성된 방송 상품을 중심으로 전화 주문이 가능했다.

‘SK스토아 ON’은 방송채널 상단에 전문 VOD 매장(카테고리)인 ‘트렌드봄’, ‘리빙페어’, ‘인기프로그램’, ‘신상품’, ‘영상리뷰’, ‘주간베스트’, ‘쇼핑찬스’ 등 7개의 VOD 매장(카테고리)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방송 중인 상품 외에도 시청자가 상품 방송영상을 직접 골라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문하기 버튼 옆에 검색하기 버튼을 만들어 온라인 쇼핑몰처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TV에서 검색할 수도 있다.

이밖에 홈 화면 하단에 ‘상품 리뷰’ 영역을 만들어 상품평과 별점, 구매정보 등을 TV에서 바로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SK스토아는 고객들이 단순히 ‘보는’ TV에서 벗어나 TV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아보고 즐기는 나만의 TV Mall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SK스토아 ON’ 서비스는 오는 27일 SK브로드밴드 Btv 스마트 셋톱박스(50만 가구)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올해 말까지 SK스토아 방송이 송출되는 전 플랫폼으로 확대 적용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SK그룹 계열사와 협력을 이어가 SK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 중인 음성 상품 주문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시스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전년 대비 취급고를 50% 넘게 높여 흑자로 전환하고, 2021년 취급고 2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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