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정보통신,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 체결

박수연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21일 스마트팩토리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솔루션 기업인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가산동 본사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이사와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오병준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MOM(Manufacturing Operation Management, 제조운영관리) 솔루션 공급부터 컨설팅 및 진단 서비스까지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MOM이란 공장 간 정보 공유를 가능하게 해 생산운영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여러 국내외 공장을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MES(제조실행시스템), APS(자동생산계획시스템), QMS(품질 및 R&D관리 시스템), CMMS(설비관리시스템) 등 단일 공장의 제조관련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편리하게 공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장별 수율 손실 감소, 설비효율 증대, 작업시간 단축 등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시장의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마용득 대표이사는 "이번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의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분야 경쟁력 강화와 고객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통, 물류, 식품 등 스마트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