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S홈쇼핑,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 발족식

유지승 기자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 발족식. 사진 왼쪽부터 서원대학교 바이오코스메스틱학과 ‘남개원 교수’, 한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강일준 교수’, CHA의과학대학교분당차병원 피부과 부교수 ‘김현정 교수’,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과장 ‘이유현 교수’,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

NS홈쇼핑은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더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정보력을 더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방송을 만들기 위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NS홈쇼핑이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으로 앞서가는 트렌드 상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 온 만큼, 고객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정기회의와 비정기회의를 통해 주요 상품 방송 광고에 관한 사전 검토, 방송 통신 심의 위원회 소명 요청 사항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또 사전심의 담당자 및 영업직군 대상 집체 교육을 담당한다.

자문위원회는 한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강일준 교수’,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과장 ‘이유현 교수’, 서원대학교 바이오코스메스틱학과 ‘남개원 교수’, CHA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피부과 부교수 ‘김현정 교수’ 4명이 구성됐다. 자문위원회의 위원 위촉 기간은 2년이다.

이원주 NS홈쇼핑 준법지원실 상무는 "NS홈쇼핑은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상품 군의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심의 영향력을 제고시키고 외부 설득력을 향상해 신뢰 방송을 구현 하고, 심의 제재 리스크를 예방하기 위해 ‘NS신뢰방송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