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카드, 고용노동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카드사업 참여

매월 청년구직자 1만명에 50만원씩, 최대 6개월 지원
문정우 기자

안중선(왼쪽) 신한카드 MF사업그룹장이 22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나영돈(가운데)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과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카드사업 참여를 위한 제휴 조인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카드사업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고용노동부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카드사업 제휴조인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카드사업'은 매월 청년 구직자 1만 명을 선정해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18~34세 미취업자 중에서 학교(대학원 포함)를 졸업·중퇴한 지 2년 이내면서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금은 발급된 카드에 매칭된 구직활동지원포인트로 제공되며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이용제한업종을 제외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2030 세대의 소비 성향을 고려해 판타스틱 에스 체크카드 기반의 '청년취업(Cheer up) 판타스틱 에스 신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특히 모바일 신청 채널을 통해 신한은행에서 적금을 가입하면 최대 1만 포인트 쿠폰을, 청약저축에 가입하면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청년취업(Cheer up) 판타스틱 에스 신한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신규 개설하면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고용노동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5월 20일 전까지 신청하고 카드를 받아야 비용 지원이 가능하다.

안중선 신한카드 그룹장은 "우리나라 미래인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으로 구직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은 물론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