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천재교육, 다용도 AI엔진 '제니아' 출시…"에듀테크 선도하겠다"

38년간 축적된 빅데이터-에듀테크센터 기술력 결합
윤석진 기자

제니아(geniA)를 활용하여 학생 수준을 분석하고, 맞춤형 수학 문제를 제공하는 '닥터매쓰'. 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회장 최정민)이 교육용 AI엔진을 브랜딩한 '제니아(geniA, 이하 제니아)'를 선보이며 에듀테크 시장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제니아는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가 개발한 AI엔진으로, 앞선 기술력과 지난 38년간 축적해 온 천재교육의 빅테이터가 만나 보다 정교하고 발전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요소다.

특히, 최근 교육업체들이 주목하고 있는 수학과 접목한 AI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니아는 개별 학생의 취약점을 분석해 맞춤 문제를 제공하는 '닥터매쓰'는 물론, 문항반응 이론인 IRT(Item Response Theory)와 접목해 학생의 객관적 수준을 측정하는 '내전석(내아이 전국석차)', 학생의 학습 내용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 스케줄링을 제공하는 자기주도 학습 서비스 '밀크T'등에 활용되며,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정환 천재교육 IT본부장은 "천재교육만의 AI엔진 브랜드인 '제니아'의 탄생으로 천재교육의 에듀테크 서비스는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학생들이 즐겁게,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미래교육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