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리버리, 바이오-유럽 참가…"암젠, 사노피 등 글로벌 제약사들 큰 관심"

핵심 기술인 TSDT와 신약후보물질 소개…글로벌 제약사, 자료 요청 등 추가 논의 의사 보여
정희영 기자



셀리버리는 25일(현지시간)부터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바이오-유럽 스프링'(2019 Bio-EU Spring)'에 참석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단독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으며 이들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바이오-유럽은 1년에 2회 봄과 가을에 유럽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신약개발 및 사업개발 라이센싱 파트너링 분야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다.

셀리버리는 이번 바이오-유럽 스프링에서 사노피, 베링거 잉겔하임 등 10여개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단독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조대웅 대표가 직접 나서 자사의 핵심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TSDT)'과 이를 이용한 파킨슨병 치료 후보물질 'iCP-Parkin', 췌장암 치료 후보물질 'iCP-SOCS3' 및 고도미만 치료 후보물질 'CP-deltaSOCS3'를 소개했다.

바이오신약 분야 세계 최고이자 글로벌 제약분야 톱10인 암젠(Amgen)과의 미팅에서는 항체(Antibody) 및 유전자간섭(siRNA) 치료제를 어떻게 병변 부위에 정확히 전송할 것인가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회사는 최근 치매 항체치료제 임상3상 임상 실패를 발표한 바이오젠과도 단독 미팅을 가졌다. 바이오젠도 혈뇌장벽(BBB) 투과 및 어떻게 뇌조직/신경세포 안으로 항체치료제를 전송 할 수 있을 것인가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심각한 뇌질환의 원인인 단백질의 응집체(aggregate)를 신경세포 외부에서 제거하고, 궁극적으로는 나쁜 단백질 덩어리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병적인 뇌신경세포 안으로 항체, 핵산, 단백질 등의 치료물질을 직접 전송시켜 더 이상 병인을 생성하지 못하도록 뇌신경세포 기능을 회복시키는 솔루션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제약사들은 셀리버리와의 미팅에서 TSDT 기술과 기전 데이터 관련 자료를 요청하는 등 추가 논의 의사를 보였다.

셀리버리 측은 "사노피는 TSDT 플랫폼기술과 자세한 기전 데이터 및 파킨슨병 치료 동물 효능 결과에 매우 고무돼 여러가지 자료를 보내 달라고 특별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어 "베링거 인겔하임도 TSDT 플랫폼기술 및 파킨슨병, 췌장암, 리소좀축적질환 치료 후보물질들에 대해 각각 따로 독립된 자료와 추가 미팅을 원한다며 큰 관심을 표명했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