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올해 10.7조원 투입해 18만 개 일자리 만든다

좋은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 'LH 굿잡 플랜 시즌 3' 발표
조은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18만개의 일자리를 만든다.

LH는 올해 좋은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인 'LH 굿잡 플랜(Good Job Plan) 시즌 3'을 31일 발표했다. LH는 6대 일자리 사업유형에서 150개 단위과제를 발굴해 총 18만 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올해 공공기관 최대 규모인 10조7000억원을 투자해 17만개의 민간 일자리를 창출한다.

또한 청년·어르신·경력단절 여성·장애인 등을 위한 1만여 개의 맞춤형 일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구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신입사원 450명과 인턴사원 1000명을 채용하고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대주택 돌봄사원' 일자리도 2000개를 제공한다.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50, 60대를 위해 '예비창업학교'를 운영하며 전세임대주택 실태조사를 위한 새로운 일자리 60여개를 발굴해 시범 추진할 방침이다.

적정임금제 적용 대상 확대, 입찰제도 개선 등을 통한 민간 일자리 생태계 개선에도 적극 나선다.

박상우 LH 사장은 "그동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내부적인 일자리 개선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는 국내 최대 사회간접자본(SOC) 투자기관으로서 고용 취약계층인 청년·신 중년층·노년층의 맞춤형 일자리를 더욱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