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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올해 26개 래미안 단지 입주민 대상 '헤스티아' 서비스 진행

입주 전후 고객 불편 최소화…취미ㆍ기부활동까지 지원
최보윤 기자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입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올해 총 26개 래미안 단지 2만4000여 입주 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입주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래미안은 2005년부터 '헤스티아'라고 부르는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헤스티아는 입주 전부터 입주 후까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이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로 구성된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도움마당은 에어컨 및 전열교환기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미니정원, 소이캔들(향초) 만들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이다. 마지막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3가지 서비스에 ▲공감마당 이라는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공감마당은 배움과 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해 입주민들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활동을 뜻한다.

앞서 지난달 23일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 40여명의 입주민들과 함께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입주민들은 당일 화분 2개를 제작하며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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