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DC그룹, 사내 벤처 육성…계열사 대상 공모전 개최

그룹 내 혁신 문화 확산·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 추진
김현이 기자



HDC그룹(회장 정몽규)이 사내 벤처 육성에 나선다. '혁신을 응원하는 창업국가'라는 정부 국정과제에 부응하고, 기업 내 벤처생태계 활성화·기업문화 혁신과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서다.

HDC그룹은 디벨로퍼로서 잠재된 직원 개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일부터 26일까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그레이트 디벨로퍼(Great Developer)'가 되기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신(新)주거문화 형성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기존 공간 및 주거서비스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신사업 아이디어 등 3가지 주제로 개최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주관하며, 그룹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포상과 더불어 초기 시장 검증과 사업모델 구체화를 통해 신사업 법인을 설립하게 되면 사업지분을 부여하고, 창업자금도 지원한다.

아이디어 제안부터 사업화까지 임직원들에게 인큐베이팅 및 사업모델 구체화 작업을 지원하고, 사업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임직원의 도전 정신을 독려한다.

HDC는 사내 벤처 육성을 통해 각 계열사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벤처 육성 제도를 정착시켜 전문가 인력풀을 형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김희방 HDC현산 미래혁신실장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제는 구조적 변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임직원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혁신 문화를 확산시켜 조직에 활력을 더하고, 장기적으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