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감정평가사協, '부동산 정보 운영체제' 구축

'개발정보 사전유출' 피해 방지…정보보안 강화 추진
김현이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는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춰 감정평가정보 전략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보 보안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1일 밝혔다.

협회는 부동산 공공 데이터와 협회가 보유한 감정평가정보를 빅데이터화 할 수 있도록 '부동산정보 운영체제(플랫폼)'를 구축할 계획이다. 각종 부동산 관련 지수를 개발·발표해 국민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감정평가정보를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맞게 감정평가정보 관련 조직도 개편할 예정이다.

협회는 신속하고 정확한 감정평가를 위해 감정평가정보시스템 고도화와 현장조사 모바일 앱 개발도 진행 중이다.

사업 추진에 따른 정보 유출 등의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정보보안 관리 강화에도 나선다. 지난해 10월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의 감정평가사 기소, 최근 성남시 A지구 개발사업 사례와 같이 사전 유출된 감정평가정보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정보를 철저히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감정평가정보 구축 및 관리에 관한 규정 신설 ▲개인정보 유출 침해행위 및 관련 규정 준수여부 점검·관리 강화 ▲ 정보 유출에 대한 윤리규정 강화 등을 추진한다.

한편 협회는 성남 개발사업 감정평가정보 유출 사안에 대해 협회 윤리위원회에 실지조사를 요청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문제가 있을 경우 협회 윤리규정에 따라 적극 조치할 계획이다.

김순구 협회장은 "4차 산업 시대에 걸맞게 감정평가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실용적인 부동산정보 운영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를 확대하고, 정보보안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