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연구원, 지역혁신협의회 2일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연구원)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협력해 도내 출연 연구원을 중심으로 지역혁신 협의체를 구성해 2일 오전10시 강릉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에서 강원도 지역혁신 제1차 협회의를 진행한다.

본 회의는 지역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역 내 애로사항을 상호 교환하고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R&D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반기별로 강원지역 혁신협의회 융합연구 역할 및 점검을 수행할 계획이다.

주요 참여 기관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지역본부, KIST 강릉분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춘천센터 및 강릉과학기술진흥원이 참석한다.

향후 협의체는 출연(연) 지역조직 사이에 R&D를 활용한 지역생활형 문제해결 성과를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파하며 지자체, 연구기관, 일반 주민 등이 참여하는 ‘지역생활밀착형 R&D 박람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또 연구 현장과 국민·시민사회와의 협력체계 마련 및 인식 제고 방안 마련, 클러스터별 지역 수요 맞춤형 R&D 지원 아이템 선정·추진을 통해 강원도 지역혁신을 위한 R&D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