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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부문 '최화정쇼' 론칭 3주년…누적 주문액 2800억

유지승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의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지난 2016년 4월 6일 첫 방송 이후 론칭 3주년을 맞았다.

최화정쇼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생방송된다. 방송인 최화정씨가 강연희, 이민웅 쇼호스트와 함께 재미있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며 리빙, 뷰티, 식품 등 생활 속 보탬이 되는 다양한 상품들을 제안한다.

주 고객층인 40대 초중반 여성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리드할 수 있는 제품들 중 소위 ‘엣지있고’, ‘있어빌리티’한 상품들이 최화정쇼에서 주로 소개된다. 최화정쇼를 통해 유명해진 제품으로는 ‘시메오티메이커’, ‘에이비팜 솔트크림’, ‘서분례 명인 청국장’ 등이 있다.

이 방송의 원동력은 무엇보다 최화정씨의 진행 방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년 이상의 라디오 디제이(DJ) 경험과 올리브 채널의 ‘밥블레스유’ 방송에서도 입증된 그녀의 밝은 에너지와 스토리텔링 능력이 홈쇼핑 고객들에게도 잘 전달되고 있다는 것. 이를 통해 최화정쇼의 3년 간 누적 주문금액은 약 2800억원에 달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최화정쇼의 론칭 3주년을 맞아 4월 한달 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달 3일을 시작으로 4주간 최화정쇼의 방송 상품을 3회 &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스타노바올리바 티세트(2인조)’를증정한다. 행사 진행 첫 방송인 3일에는 ‘조성아 대왕쿠션’과 ‘르쿠르제 주방용품 세트’를 선보인다.

최근에는 젊은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SNS 운영 확대에도 나섰다. 최화정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달 4일부터 10일까지 30만원대 가격의 ‘장듀보커트러리’ 그릇 세트를 6만원대 특가로 선보였고 6일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도 진행했는데 7일 간 약 500세트가 판매됐다.

또 3월 1일에는 ‘있어빌리TV’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도 열었다. 있어빌리TV에는 생방송 준비 모습과 상품 관련 소식 등 평소 방송에서는 보기 힘든 최화정의 이야기들을 다룰 예정이다. 최화정쇼는 앞으로 홈쇼핑 생방송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고객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소통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최화정쇼 관계자는 “3년간 프로그램의 가장 큰 성과로는 ‘고객 신뢰’를꼽을 수 있는데 최화정이 소개하면 믿고 살 수 있다는 이야기를 요즘 많이 듣는다”며, “최화정쇼에서만선보일 수 있는 신상품 발굴과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쇼핑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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