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OK저축은행,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3천여만 원 지원

이충우 기자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26일 서울 로얄호텔에서 열린 '2019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재일동포 장학생 11명에게 총 3천 3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날 수여식에는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김화남 협회장,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아프로서비스그룹 최윤 회장을 비롯해 장학금 공동 후원사인 한일전기그룹 김영우 회장, 행진개발㈜ 김제영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현재 한일전기그룹은 일석교육장학재단을, 행진개발㈜는 크레인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최윤 이사장은 "모국인 한국을 잊지 않고 찾아준 재일동포 학생들이 환경적인 이유로 학업을 놓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10년 넘게 협회와 손 잡고 이들을 후원해왔다"며 "더 많은 장학생들이 이를 발판 삼아 한국과 재일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를 통해 올해로 11년째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재일동포 학생을 후원해오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