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임 보험연구원장에 안철경 선임연구위원 선임

보험연구원 제5대 원장에 안철경 선임연구위원 선출
내부 출신 인사 첫 원장 선임...임기 3년
김이슬 기자


보험연구원 제5대 원장에 안철경 선임 연구위원이 선출됐다. 내부 출신 인사가 보험연구원장으로 선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험연구원은 2일 오전 서울 웨스턴호텔에서 보험연구원 임시총회를 열어 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안철경 선임연구위원은 현 원장 임기가 오는 4일 만료됨에 따라 오는 5일 신임 원장으로 취임할 예정으로 임기는 3년이다.

안 신임원장은 1963년생으로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 30년간 보험업계에 몸담아 온 보험전문가다.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소에서 산업연구팀장과 보험동향팀장을 거쳐 보험연구원 금융정책실장, 연구조정실장을 역임한 뒤 2012년부터 보험연구원 부원장을 맡았다. 현재는 보험연구원 선임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앞서 보험연구원 원장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3월 11일에서 18일까지 보험연구원장 후보를 공모한 결과 총 4명의 원장후보를 공모했다.

후보추천위는 이들 중 서류전형을 통해 선발된 3명의 원장후보를 대상으로 지난달 28일 면접전형을 실시해 안철경 선임연구위원을 최종 후보자로 총회에 추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