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떠오르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난유, 꾸준히 먹으면 혈행 개선에 도움

김지향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은 고혈압. 하지만 그 증상이 드러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다. 조기에 진단을 받는다면 충분히 치료와 예방이 가능하겠지만 고혈압 증상이 따로 없기 때문에 개인이 혈압을 주기적으로 재는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잦은 외식과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은 자신이 고혈압이 의심되지 않더라도 혈관 관리는 평소에 꾸준히 해둬야 한다. 고혈압은 각종 성인병, 뇌졸중, 고지혈증, 심근경색, 심장병 등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백세시대에 혈관 관리를 잘 해주는 것만으로도 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요즘 혈관 청소부라고 불리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 있다. 난유(卵油)가 그것이다. 난유란 계란 등 난황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오랜 전통이 있는 혈행 개선 음식이다. 나쁜 기름은 좋은 기름으로 상대해야 한다. 고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난유를 오랜 기간 섭취하면 몸속 나쁜 찌꺼기들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동의보감>, <중약대사전>, <아까혼> 등에서 난유는 고혈압, 심장병, 염증이나 치질 등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한의원에서도 난유와 죽염을 함께 사용하는 치료법이 쓰이고 있다. 특히나 고혈압에 효과가 있어 약을 먹는 환자들도 난유를 함께 섭취한 결과 현저히 수치가 낮아짐을 확인하였다.

그 원인은 난유의 성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대로 불포화지방산이 난유의 65% 이상 차지하며, 루테인, 제아잔틴, 레시틴,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를 통해 혈관 청소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난유는 특유의 풍미가 존재한다. 기름이기 때문에 먹기 불편할 수 있다. 이런 분들은 캡슐로 제작된 난유를 권장한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