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부산 남구서 '러브하우스' 봉사활동

매칭그랜트 제도로 기금 마련해 봉사활동 지속
김현이 기자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3일 부산 남구 용당동과 대연동, 용호동 일대를 방문해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부산·경남 지역 현장의 롯데건설 임직원 20여명은 부산 남구 아동 청소년 보호시설과 대연동·용호동 취약계층 2가구의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동 청소년 보호시설 내 공동 화장실과 세탁실의 위생도기·배관을 교체하고 옥상 방수 공사, 전선, 창호 등을 교체했다. 취약계층 가구 내에선 낡은 싱크대와 주방 시설, 보일러, 도배 및 장판 공사와 파손된 문을 교체하고 냉장고, UHD TV, 세탁기 등 실용적인 지원 물품도 전달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6년 4월 부산 남구청과 봉사활동 협약을 맺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의 집수리를 진행해왔다.

롯데건설은 '매칭그랜트 제도'로 회사 '샤롯데 봉사단'의 재원을 마련하고 있다. 회사 임직원이 매달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는 그 기부 금액의 3배를 기증하는 제도다.

지난 2011년 18개의 봉사팀으로 시작해 지난달 기준 68개의 봉사단이 활동 중이다. 각 봉사팀은 자율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도배·장판교체는 물론 보일러 교체·누수 보수 등 건설업에 맞춘 재능기부를 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이나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무료급식·체험학습·문화공연행사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한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샤롯데 봉사단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