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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기업용 챗봇 솔루션 'AIS' 개발…산업별 구축·운영 노하우 담았다

RPA에 챗봇 적용되며 기업 업무 지원에 활용 확대
고장석 기자

로봇 소프트웨어가 사람 대신 반복적 업무를 처리하는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에 '챗봇'이 적용되면서 기업의 업무 지원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SK C&C는 4일 산업별 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를 담은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AIS, Aibril Intelligent Studi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업용 챗봇은 인공지능이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로 금융권의 비대면 금융 상담서비스나 연구원들의 자료·논문 검색 지원, 대학의 학사 관리 지원, 사내 업무 문의 지원용 등을 돕는다.

SK C&C가 지난해 선보인 법률 인공지능 서비스(사진=머니투데이)

SK C&C가 개발한 AIS는 기업들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학습해 다양한 업무 지원 임무를 수행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챗봇 보험에 가입된 휴대폰 수리 접수를 요청하면 챗봇은 고객의 보험번호를 묻고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기존 업무 시스템에 정보를 보내 필요한 조처를 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

업무 시스템이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수리 접수를 하면 챗봇은 이 정보를 전달받아 고객에게 알려준다.

AIS는 기업들의 기존 시스템 데이터와 연동해 서비스별 질문 군을 자동으로 분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통해 수집되는 수많은 질문에서 유사도가 높은 문장을 묶어 대화 모델을 자동 생성·분석하는 것이다.

SK C&C 측은 AIS를 통하면 6개월에서 1년 이상 걸리는 데이터 분석 및 질문의 분리∙정제 등의 단순 반복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준환 SK C&C 플랫폼&Tech1그룹장은 "AIS는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업무 지원 영역의 챗봇을 좀 더 빠르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기업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담아냈다"며 "대고객 서비스용 챗봇은 물론 기업 내 사내 매뉴얼을 대신할 검색 챗봇 등 RPA를 돕는 인공지능 챗봇의 진화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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