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천군, 화천조경철천문대 진입로 정비 등 편의시설 확충

신효재 기자

(사진=화천)

화천군은 화천조경철천문대에 4일 기준 총 13만5853명의 누적 방문객이 찾았다고 밝혔다.

화천조경철천문대는
2014년 10월 개관했으며 국내 시민 천문대 중 최고(最高) 해발 1010m에 위치해 있다.

군은 천문대가 이제 명실상부한 화천의 대표적 명소로 자리잡음에 따라 올해부터 천문대 운영과 시설 개선에 나선다.

군은 올 상반기 중 관측장비 제어시스템 개선을 완료하고 진입로 정비,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등도 완료하기로 했다.

또 옥내·외 방송 시스템을 갖추고 포토존과 전시물 등도 마련해 관광객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군은 ‘별 헤는 밤’(상시), 공개 관측행사(4/9월), 찾아가는 천문대(월 2회), 군장병 인성교육(월 2회), 별자리 해설사 양성 등을 운영 중이다.

이외 천체관측 뿐 아니라 천문·우주 전시실, 영상교육실, 조경철 박사 기념관도 운영 중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화천조경철천문대를 통해 우주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접근성 강화와 운영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주관측실, 연구동, 관측실습장을 갖춘 화천조경철천문대는 2017년 10월 국내에서 5번째로 NASA 박물관연합체에 가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