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트럼프 "김정은과 아주 좋은 관계 유지하고 있다"

공화당유대연맹 행사 연설서 밝혀
박소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공화당유대인연합회' 연례행사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아주 좋은 관계(very good relation)'를 유지하고 있다"고 발언했다.

6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유대계 공화당 지지 단체인 '공화당유대연맹(RJC)'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는 우선 이란이 핵 개발을 하고 있다고 비판한 뒤 북한을 반면교사로 지목했다. 그는 "나와 김정은이 아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내가 취임 했을 때 북한은 로켓과 핵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번의 협상에서는 걸어 나왔다"며 "올바른 합의(right deal)가 있어야 하겠지만 (나와 김정은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WP는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을 보도하면서 "트럼프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관계를 자랑했다"고 언급했다.


앞서 북한과 미국은 지난 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정상회담을 했지만 비핵화와 관련해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3차 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한 상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