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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 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가치 톱50' 신규 진입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익·'e편한세상' 등 브랜드 가치 인정받아
문정우 기자

광화문 D타워. (자료=대림산업)

대림산업은 11일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에 신규 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동일한 평가 방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대림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3,357억원으로 분석했다. 대림산업은 2018년 영업이익 8,525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주택사업의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877억원 증가해 수익성 확보 배경이 됐다.

특히 대림산업의 주택 브랜드인 'e편한세상'과 '아크로',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 영향력도 평가에 반영됐다.

대림산업은 2000년 1월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을 선보였다. 2013년에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로 사용되던 아크로(ACRO)를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탈바꿈해 반영했다.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는 2014년 1호점 글래드 여의도 호텔을 시작으로 4년 동안 4개의 신규 글래드 호텔이 문을 열었다. 현재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전국 9개 호텔과 리조트 등 총 3,00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원가개선 노력과 다양한 사업 개발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가 높게 평가 받았다"며 "앞으로도 대림산업이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확대해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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