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 진행…새 성장동력 발굴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응모 희망기업 대상으로 진행
보유 특허 현장 적용 방안 협력사와 함께 모색해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이지안 기자


<현대건설 그린스마트 이노베이션 센터 전경>

현대건설이 오는 1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현대건설 R&D센터에서 '2019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오픈하우스는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 응모를 희망하는 협력업체 및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술공모전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는 '기술공모전 소개 및 기술시연회'와 '기술공모 워크숍' 등 2개 주제로 나뉘어 진행한다.

기술공모전 소개 및 기술시연회에서는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심사 기준 및 적용 프로세스, 협력사와 공동 연구 사례 소개를 통해 현장에 적용된 사례 등을 설명해 지원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또한 풍동(Wind tunnel) 실험실, 그린스마트 이노베이션 센터(Green Smart Innovation Center) 투어 등을 통해 현대건설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참석자들에게 직접 보여줘 건설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기술공모 워크숍’에서는 현대건설 임직원이 직접 참석해 수상 시 기술개발 지원사항의 규모, 방식과 성과공유를 통한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에 대해 상담한다.

이번 오픈하우스에서는 현대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를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을 협력사와 함께 모색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술나눔을 시행해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19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는 현대건설 대표전화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 관심 있는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지안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