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노그리드, 올해 HCI 등 '클라우드잇' 시리즈 4종 출시

이노그리드 신규 클라우드솔루션 통해 클라우드서비스 대중화 나서
고장석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가 올해 자사의 '클라우드잇' 시리즈의 신규 솔루션 4종을 출시한다.

클라우드잇은 서버 가상화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이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해 IT 인프라 자원을 손쉽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산 서비스 인프라(IaaS)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이달에는 소프트웨어(일반형·빅데이터·AI·웹서비스 등)지향형 HCI솔루션 '엣지스케일클라우드(ESC)'를 선보인다.

이노그리드가 4월 출시하는 HCI솔루션 ‘엣지스케일클라우드(ESC)’

엣지스케일클라우드는 컴퓨팅·스토리지·네트워크·가상화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로 모든 자원을 관리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멀티하이퍼바이저 지원 ▲도커 컨테이너자동화 ▲퍼블릭 클라우드 연계 하이브리드 제공 ▲
HA(High availability)를 통한 다운타임 최소화 ▲백업 및 DR(Disaster Recovery)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노그리드는 이외에도 3분기에는 HPC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Software Defined Server) 관리 솔루션 'CV클라우드잇'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4분기에는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 '탭클라우드잇'과 공공 전용 클라우드 'G클라우드잇'도 선보인다.

이노그리드 측은 "퍼블릭·프라이빗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벤더사 서버와의 완전한 호환성과 안전성이 제공된다"며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은 물론 "신속한 기술지원과 풍부한 엔지니어·전문컨설팅까지 원활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폭발적으로 늘어난 데이터들을 획기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HCI, HPC 등 최신 클라우드서비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비즈니스의 필수요건"이라며 "클라우드서비스를 잘하는 기업이 원천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