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정호 SKT 사장 "5G 서비스 품질 제고에 역량 집중" 外 3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박정호 SKT 사장 "5G 서비스 품질 제고에 역량 집중"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고객 눈높이에 부응하는 5G 품질과 서비스 완결성을 높이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사장은 어제(10일) 오후 긴급 임원 회의를 열고 "5G 커버리지, 속도, 콘텐츠, 고객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엄중하게 받아들여 서비스 완성도를 빠르게 높여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K텔레콤은 KT에 이어 5G 커버리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5G 커버리지 맵'을 내일(12일)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2.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 "코란도 글로벌 판매확대 박차"

예병태 쌍용차 대표가 코란도 유럽 출시 행사에서 긍정적 반응을 감지했다며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코란도의 해외지역별 론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쌍용차는 신형 SUV 코란도를 차세대 글로벌 전략 모델로 삼고 오늘(11일) 벨기에와 영국 등 유럽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예 대표는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다양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3. 금융투자협회, 강원 산불 피해 2882만원 기부

금융투자협회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일대의 산불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재해 성금 2,882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습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갑작스런 재난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강원도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이번 성금이 미약하게나마 삶의 터전을 재건하는 데 보탬이 돼 피해 이웃들이 하루빨리 정상생활로 복귀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4.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 "셀피 시대 넘어 '라이브 시대' 경험 제공"

삼성전자가 어제(10일) 태국 방콕에서 갤럭시 최초로 회전식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A80' 공개 행사를 열었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이 자리에서 "갤럭시 A80은 셀피 시대를 넘어 일상생활의 순간순간을 즉시 공유하는 '라이브 시대'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