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 "바이오시밀러 매년 성장할 것"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시장 전망 및 비전 특강
소재현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한승 사장이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이하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생물공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바이오 의약품 산업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생물공학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가 후원해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금번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석학 및 바이오산업 전문가 약 1,5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고 사장은 행사 기간 중 마련된 업계 CEO 초청 특강에 연사로 참여했다.

고한승 사장은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매년 24.6%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가장 앞서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설립 7년 만에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시밀러제품 4종을 유럽과 미국 등에서 출시할 수 있었던 역량으로 개발 과정의 공정혁신 및 글로벌 임상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청중의 이목을 끌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고한승 사장은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유전공학 박사 출신으로 미국 바이오 벤처기업 대표를 역임한 글로벌 바이오 제약업계 전문가로 꼽힌다.

지난 2000년 삼성종합기술원에 영입된 후 삼성이 '제2의 반도체 신화'를 목표로 추진한 바이오 사업 전반을 기획했으며 2012년부터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